Loading…

신약개론 is unavailable, but you can change that!

본서는 신약성경 저자들의 사회적, 문화적, 수사학적 배경에 집중한다. 그리고 현시대의 해석학적 방법론들도 각 신약성경의 특징에 맞게 적용해본다. 또한 신약개론서로는 드물게, 본서는 목회를 준비하는 신학생들의 필요를 채우기 위한 접근을 시도한다. 이러한 학문과 실천의 통합적인 요소들은 본서를 다른 개론서들과 차별을 갖게 한다. 게다가 각 장마다 수록된, 지도, 사진, 등은 학습 효과를 더욱 높여줄 것이다. 저자인 드실바는 프린스턴에서 수학한 후 에모리대학교에서 신약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그는 애슐랜드신학교에서 신약을 가르치고 있다.

THE GOSPEL ACCORDING TO JOHN Following the One from Above 다른 복음서들처럼 제4복음서는 1세기 그리스도인들이 직면했던 질문들, 관심사들, 도전들 등에 대한 응답 가운데 형성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4복음서 기자는 영원(육체로 오셨으나 아버지께로 돌아간 “위로부터 온 분”안에 있으며 그를 영접한 자에게 주어지는 바로 그 영생의 확실성 안에 있는 것)과 독자를 연결시키려 하면서 이 복음서에 초시간적인 특징을 부여한다. 아마도 이러한 점이 요한복음을 현대 독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복음서요, 개별 소책자의 형태로 가장 많이 유포된 복음서로 알려지게 만든 이유를 설명해준다. 요한복음은 “영적인” 복음서로서 항상 다른 복음서들과 다른 위치에 놓여 있었다. 마태복음과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은 예수와 그의 사역의 의의(significance)에 대한 교회의 입장을 반영하는 것에 매우 중요한 기여를 했다면, 요한복음은
Page 529